•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는 12월 12일(목) 관내 지역아동센터를(고흥파랑새지역아동센터 외 18개샌터) 방문하여 초·중학생들에게 생활용품 및 간식등 전달하는 ‘동행동행’지역아동 나눔 활동 행사를 가졌다.

 

아울러,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상반기, 하반기 2회에 걸쳐서 관내 18개 지역아동센터에서 공부하는 초·중학생 500여명에게 학습교재와 도서를 지원하는 등 물품전달을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날 정길주 교육장은 지역아동센터 애로사항을 듣고, 어린이들을 따뜻하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작은 정성이지만 밝고 건강하길 바라며, 나눔이 소중한 시기인 만큼 일회성 격려 방문이 아닌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방문 및 교육 봉사활동 후원을 통해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파랑새지역아동센터장은‘고흥교육지원청이 매년 필요한 물품을 맞춤형으로 지원해주어서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말했다.

 

학교지원센터(지원팀)는 3년째 추진하는 지역사회연계 후원 지원사업이고,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위로하고, 후원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사전 파악하여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박수영 학교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교육지원청과 지역아동센터간에 상호 협력하여 “아이들의 밝은 인사와 웃음을 보며 나눔과 봉사활동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센터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나눔을 이어갈 것을 약속한다”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10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교육지원청, 고흥지역아동센터 활성화 지원 사업 방문의 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