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장성군이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파대비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수도 동파 예방 홍보에 나섰다.

 

장성군은 주민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상수도 동파 예방법과 조치요령’ 안내문을 각 가정에 전달하고 마을방송을 통해 계량기 관리 방법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해서는 계량기 보호통 내부를 헌옷 등의 보온재로 채운 후 뚜껑 부분을 보온재로 덮고 비닐커버로 넓게 밀폐해야 한다. 또한 혹한기에는 수도꼭지를 열어 수돗물이 조금씩 흐르게 해야 한다.

 

계량기나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 미지근한 물부터 시작해 점차 따뜻한 물을 사용해야 한다. 50℃이상의 뜨거운 물로 녹이면 고장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울러 군은 동파로 인한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동파 대비 상황실’과 ‘긴급 복구반’을 편성해 내년 3월 15일까지 운영한다. 동파 발생 시 맑은물관리사업소(061-390-8566)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하면 된다.

 

강일권 맑은물관리사업소장은 “수도계량기가 동파되면 수돗물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면서 “동파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 예방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02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군,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대비 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