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목포덕인중학교(교장 문정현)가 9월 30일 오후 8시 교내 우정관에서 2학기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는 덕인중만의 특별한 교육과정 설명회 ‘덕인 러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는 기존의 딱딱한 학교의 전반적인 소개 후 담임과의 질의문답의 방식을 탈피하고 음악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의 유대감을 형성하여 진정한 교육공동체로서 거듭나기 위해 기획했다.
 
이날 덕인 러브 콘서트는 광주시립합창단 차석단원 손승범, 이형기, 윤은주 나주시립합창단 상임단원 박성경의 연주로 창작가곡부터 오페라, 뮤지컬 등 여러 장르의 곡이 연주된다. 또, 특별 무대로 덕인중 브라스밴드와 합창단이 아프리카 민요 ‘잠보’, ‘우리 사랑이 필요한거죠’ 등이 무대에 올려져 깊어가는 가을 밤을 수 놓을 것이다.
 
문정현 교장은 “바쁜 일상에 지친 여러분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선사하고 하나님 안에서 하늘의 울림을 통해 서로를 마주하며 이야기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덕인중학교 만의 진정한 인성교육의 시작.”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특히 이날 특별 무대에 출연하는 덕인중학교 합창단과 브라스밴드는 평소 점심시간과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계획이다. 이들의 실력은 관내 각종 행사에 초청 받을 정도로 그 명성이 대단하다. 이들을 지도하고 있는 이미라 교사는 광야에 핀 꽃처럼 남중에서의 합창과 브라스밴드의 많은 열매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덕인중학교는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학부모, 교직원, 학생들이 더욱 한마음 한 뜻이 되어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는 것과 동시에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들을 펼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64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 덕인중, 특별한 교육과정 설명회 ‘덕인 러브 콘서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