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혁신)이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의욕적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나주도서관은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10월까지 3개월간 나주지역 3개 마을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마을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해 학생과 마을 주민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나주지역 4개 마을학교 중 동뫼골(다시면), 이슬촌(노안면), 에코왕곡성품(왕곡면) 마을학교가 참여하며, 각 기관의 특성에 따라 프로그램의 내용과 형태가 각각 다르게 운영되고 있다.
 
동뫼골 마을학교의 「English Class」는 영어 동화책을 기반으로 한 연극, 미술 등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는 대부분 다시지역 중학생들이다. 사교육을 접하기 힘든 지역의 특성상 영어 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동뫼골 마을학교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는 “면지역이라 학교 외에 다른 교육기관이 없어 아쉬웠는데 도서관과 마을학교 덕분에 아이에게 영어 공부의 기회를 줄 수 있어 만족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활동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은 지난 5월 나주교육청을 비롯해 4개 마을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순회문고, 불용도서 기증, 도서관 시설 대여 등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51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공공도서관, 마을교육공동체 위해 도서관이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