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4월 25일(목)부터 7월 24일(수)까지 5회에 걸쳐 관내 유치원 교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유치원 교원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속살을 살펴 교수․학습 방법 개선과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여 유아 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프로그램 운영은 월별로 1~2회씩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지난 4월 25일(목)과 5월 16일(목)은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이해, 놀이중심 수업의 실제 연수를 실시한다. 6월과 7월은 우리놀이 전래놀이, 놀이의 이해, 놀이의 실제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라온유치원 황미희 수석교사는 지난 4월에 실시한 놀이 중심 교육과정의 이해에서 선생님들이 실천한 교육활동에 대해 모둠 토의를 통해 문제 상황을 발견하고 해결 과제를 제시함으로써 교육과정의 본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또한 오늘 연수에서는 수업속에서 놀이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선생님들과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상윤 교육장은 “유치원 교육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2019년 전라남도 유아교육의 핵심 정책인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현장에 잘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치원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한 연수 프로그램 운영, 원격 연수 등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13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교육지원청, 유치원 놀이중심 교육과정 나눔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