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윤창훈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대회의실에서 제59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장관은 취임사를 통해 “사람중심 미래교육”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협력과 공존이 살아 숨 쉬는 교육,학생의 성장이 중심이 되는 교육, 생애주기 전체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 개인이 가진 소질과 적성이 존중받는 교육이 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며, 항상 국민의 눈높이와 현장의 목소리를 존중하며, 겸허하게 교육정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등이 참여한 연대체인 사립학교개혁과비리추방을위한국민운동본부는 "유 부총리는 그동안 교육시민사회와 부단히 소통하며 주요 교육개혁 의제들을 적극적으로 받아 안는 모습을 보여왔다"며 "유 부총리가 향후 교육개혁과 공공성강화에 대한 문재인정부의 교육정책 기조가 흔들리지 않고 일관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매진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반대도 많이 있는것은 사실이다. 각 야당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이날 논평을 내고 "유 부총리의 후보자 지명 이후 교육현장과 국민의 부정적인 목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 컸었는데도 임명에 이른 것은 선뜻 동의하기 어렵다"고 반대의사를 밝혔다.


한편 2020년 총선 출마가 예상되는 '1년짜리 시한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교육행정 부실운영 우려가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4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59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