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보도자료사진_미래핵심인재10.13.jpg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발명교육센터에서는 3일(10월 5일, 10월 7일, 10월 12일)간 미래핵심인재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신청한 12명의 학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했다.

 

미래핵심인재프로그램 과정에서 학생들은 융합적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미래 핵심 인재들의 주요 역량인 지식정보처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탁나연(고흥동초, 6학년) 학생은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친구들과 고민하며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았다”고 하였으며, “비록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도달하지 못할 때도 있었지만, 창의적으로 생각해보는 과정 자체가 스스로에게 뿌듯했다”고 했다.

 

발명교육센터 조태원 교사는 “고흥 관내의 희망하는 학생들이 롤링볼 등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하였으며, “고흥의 많은 학생들이 창의성 등 미래핵심역량 신장을 위하여 발명교육센터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고흥교육장은 “발명교육센터의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현실로 나타나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으며 “고흥의 발명교육이 관내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하여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10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발명교육센터, 열려라! 창의성, 커져라! 문제해결능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