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코로나19로 해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미국 울타리USA 온라인 몰을 통해 개최한 「완도 수산물 판촉전」에서 3만 6천 불의 매출을 올렸다.

 

완도.jpg

 

울타리USA에 따르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 실적은 각각 약 1만 9천 불, 약 1만 7천 불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판촉전은 완도군 해외시장개척 활동에서 처음 시도해본 온라인 판촉 행사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


완도군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해외 바이어 및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시장개척에 최선을 다 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글로벌 대형 유통 업체를 통한 판촉전을 기획 중이다.

 

군은 이번 판촉전 성공 개최를 위해 미주 조선일보와 한국일보 광고, 라디오 인터뷰, 각종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해 대한민국 청정바다 완도산 수산물의 맛과 효능을 알리는데 힘썼다.


판촉전에는 다시마전복수산, 흥일식품, 세계로수산 등 완도군 3개의 기업이 참가했으며, 냉동 전복과 건미역, 김, 곱창김, 미역귀, 다시마, 모듬 해초 등을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됐음에도 불구하고 완도산 수산물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로 온오프라인의 반응은 뜨거웠다.

 

미국 현지 고객 “완도산 전복은 청정한 바다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미국 내 유통되는 어떤 전복보다 선호한다.”, “전복과 해초를 곁들인 비빔밥을 해 먹었는데 맛도 좋고 건강식이라 또 구입하게 됐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울타리 USA 관계자는 “완도산 수산물은 품질이 우수해서 미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수산 식품보다 소비자들이 더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울타리 USA는 2006년 LA에 설립된 기업으로 미국 전역에서 우리나라 우수 농수산물 330여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완도군과 미국 울타리 USA는 오랜 글로벌 협력 관계를 구축해오고 있으며, 이번 판촉전은 울타리USA 자사몰(wooltariusa.com)과 미주 중앙일보 핫딜, 미주 최대 여성 커뮤니티 Missy USA, 오프라인 직매장 3곳에서도 동시에 진행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099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 수산물, 미국 온라인 몰에서도 통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