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학생 발달 단계에 맞는 학습 및 진로 적성 관련 입체적 상담을 위해 초등학교 5~6학년‧중학교1~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년 ‘내 꿈 찾기 진로상담’을 실시한다.

 

3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다양한 진로‧학습 정보를 제공하는 2020년 ‘내 꿈 찾기 진로상담’은 6월 1일부터 12월 17일까지 월‧화‧목 주 3회(각 회별 120분) 진행된다.

 

 

‘내 꿈 찾기 진로상담’에서는 중학교 1~3학년 학생과 그 학부모를 대상으로 ‘LAMP 학습플래너’ 온라인 검사를 실시한다. 이 검사는 학습과정 중 습관적‧행동적‧전략적 효율성을 측정해 학생들이 학습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초등학교 5~6학년 학생과 그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요인지능검사’를 실시해 ▲어휘 적용력 ▲언어 유추력 ▲도식화 능력 ▲수리력 ▲공간 지각력 ▲추리력 등 6가지 인지능력을 객관적으로 측정·진단한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다요인지능검사’를 통해 측정된 학생들의 능력을 각 영역별로 파악해 각 학생들에게 개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지도 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려되는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전용 상담실을 구축했다. 전용 상담실의 진로상담 전문가들은 자체 제작한 상담 자료를 활용해 학생 진로 발달 단계에 맞는 수요자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이미라 원장은 “우리 정보원에서는 이번 2020년 ‘내 꿈 찾기 진로상담’을 통해 진학 위주의 진로교육 상담이 아닌 학생들의 학습‧적성에 대한 깊이 있는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자신을 바르게 이해하고, 미래의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데 우리 정보원이 진행하고 있는 ‘내 꿈 찾기 진로상담’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상담 신청은 매월 첫째주 월요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http://geris.gen.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고, 관련 문의는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진로교육부(062-380-4772)로 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93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교육연구정보원, 2020년 ‘내 꿈 찾기 진로상담’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