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경연초중학교(교장 이현주)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차오름로 64)에 위치한 인천 최초의 도심형 통합운영학교로서 지난 4월 17일(금) 첫 통합학교운영위원회를 순조롭게 진행했다.

 

신설 학교에 대한 학부모들과 지역의 관심이 높아 온라인 투표와 직접 방문 투표를 동시에 병행해 학부모위원을 선출했으며, 이날 제1기 유·초·중 통합학교운영위원회를 개최하게 됐다.

 

인천경연초중학교는 지난 4월 16일(목), 온라인 개학 영상을 제작해 학교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가 큰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학교장 인사, 학생들의 약속, 교직원 소개 등의 개학식으로 문을 열었고, 온라인 개학에 이어 이뤄진 이날 회의에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통합으로 제정한 학칙과 2020학년도 유·초·중 통합인성교육 계획안 등 총 34개의 안건이 상정돼 3시간이 넘게 운영됐다. 


효율적인 회의 진행을 위해 노트북을 이용한 파일 자료로 안건을 검토하도록 했고, 손 소독제 준비, 발열 체크, 모든 참석자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개인위생 준비를 통해 회의를 진행했다.

 

통합운영학교의 특성에 맞게 유·초·중 공통 안건에 대해서는 일괄 상정해 심의하는 등 효율적인 회의 진행을 위한 노력이 돋보였다는 평가이다. 


이현주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천경연초중학교 운영위원회의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유치원 만 3세 어린이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모든 위원님이 화합하고 협력해 학교발전에 큰 힘이 돼 주실 것을 부탁한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23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경연초중교, 최초 도심형 통합운영학교 운영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