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지난 3일(금)부터 진도 관내 유ㆍ초ㆍ중ㆍ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및 형제자매 17명을 대상으로,『놀이를 통한 사회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1월 3일(금)부터 23일(목)까지 10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푸드아트⦁미술심리⦁놀이치료⦁마술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같이 평소 학기 중 접하기 어려운 치료 프로그램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자에게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방학 중 사교육비 경감 및 교육복지 증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녀가 프로그램에 참가한 금성초등학교 학부모는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제공되는 언어치료 외의 치료 프로그램을 받기 위해서는 진도 밖으로 나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방학 중에라도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민의식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자와 학부모의 요구와 희망을 고려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특수교육지원체제 구축을 통한 각종 지원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78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도특수교육지원센터, “다양한 놀이를 통한 사회성 향상”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