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길훈)은 12월 9일(월) 수능이후 및 연말연시 각종 범죄 및 폭력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경찰서와 합동으로 교외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교외생활지도에는 수능 이후 ‘학생 안전 특별기간’을 지정하고 순천 연향동을 중심으로 순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순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초, 중, 고 학교장 및 학생부장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주요 캠페인 내용은 자살예방, 학교폭력 예방, 사이버 도박예방 홍보물 배부, 청소년 출입 업소에 10시 이전에 귀가 조치 협조, 유해업소 청소년 출입금지 홍보, 각종 안전사고 위험 시설 점검을 인근의 유흥업소와 청소년이 많이 집결하는 오락실 등을 순회하면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경찰서와 분기별로 합동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장과 현장교사 및 SPO가 함께하는 공감토크」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연수」 등 안전하고 행복한 순천 아이키움을 위해 경찰서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각 급 학교를 담당하고 있는 전담경찰관(SPO)의 노력과 신속한 지원으로 학교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길훈 교육장은 ‘서장님을 비롯한 경찰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공동 대응 전략과 지역사회 문화조성이 필요하다. 앞으로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예방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01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연말연시‘학생 안전 특별기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