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교장 김용국)는‘2019년 학교4-H아카데미를 지난 20일(목), 전남4-H본부 전문가로부터 4-H이해(이념, 회의진행방법), 농업·농촌의 중요성과 다양성, 화분 심기 원예치료 등의 인성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했다.

 

학교4-H아카데미는 전남4-H본부(회장 홍순민)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희망하는 학교의 학생4-H회원들을 대상으로 4-H기초소양을 통하여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00(경영정보과 2학년)학생은 “4-H의 상징과 지·덕·노·체라는 이념을 알게 되었다. 대표로 4-H서약도 해보았다. 처음에 떨리고 그랬는데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4-H교사 박00은 “금년에 처음으로 학교4-H를 결성했다. 전문가께서 4-H이념교육을 재미있게 해주셨다. 수강태도가 아주 좋았다. 화분심기 실습에 관심이 많았다. 우리학교는 메이커 교육을 하고 있다. 과제활동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용국 교장은“본 프로그램을 위해서 홍순민 회장과 화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들이 방문하여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4-H는‘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금언이 있다.

 

우리학교는 천연염색 과제활동을 통한 메이커 교육을 한다. 적극적인 활동으로 직업기초능력(문제해결, 의사소통)이 향상되었으면 한다. 열심히 노력하는 여러분이 자랑스럽다. ”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38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기술과학고, 4-H활동을 실천으로 배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