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이 9월 5일 나주권역 진학지원센터와 연계한 2021. 대입 수시 컨설팅을 진행했다.

 

 

관내 고3 수험생과 학부모가 참가한 이번 행사는 9월 23일부터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2021. 대입 수시모집을 대비해 실시됐다. 진학지원단 18명이 컨설팅 사전접수를 신청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 1명 당 40여분 동안 수시 컨설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입 수시 컨설팅은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등교 제약, 상담 시간 부족 등의 고민을 안고 있는 고3 수험생들의 고민을 시의적절하게 해결해줬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행사 실시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공간이 넓은 강당에 상담실 설치, 외부 공간에 대기실 설치, 상담 테이블별 2미터 이상 거리 확보, 행사 전 컨설팅 장소 소독, 마스크 벗지 않기를 위한 실내 음식물 취식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실시됐다.

  
영암교육 학부모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인 이번 대입 수시 컨설팅은 영암지역 고3 학생들이 수시에 지원할 대학과 학과를 선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으로 인해 자녀의 진학에 깊은 관심을 갖지 못했던 학부모들의 걱정도 함께 해결해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컨설팅에 참가한 영암여고 3학년 나○○ 학생은  “이번 수시에서 어떤 학과를 지원해야할 지를 고민했었는데, 컨설턴트 분들과 상담을 하면서 신문방송학과쪽으로 학과를 선택하게 됐다.” 며, “마치 담임 선생님처럼 정성스럽게 수시 상담을 해주신 두 분의 컨설턴트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삼호고 3학년 윤○○ 학생은 “컨설턴트 분들이 직접 입시 결과를 보여주시면서 상담을 해주셔서 신뢰할 수 있었으며, 제가 지원할 수 있는 대학과 학과를 안내해주셔서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또한 이번 컨설팅에 자녀와 함께 참석한 영암여고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직접 상담을 받으면서, 아이의 미래를 함께 이야기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남은 시간 아이와 함께 고민하면서 아이에게 맞는 학과를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교육지원청 김성애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이번 행사 진행에 대한 고민이 많았지만, 우리 지역 고3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입시에 대한 답답함 해소가 시급하다고 생각하여 추진했다.”며, “이번 컨설팅에 적극 협조해준 나주권역 진학지원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영암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54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 영암교육지원청, 대입 수시 컨설팅으로 고3 수험생의 고민 함께 나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