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올해 24회째를 맞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UCHEON 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 이하 BIFAN)가 7월 9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BIFAN 초청작은 42개국 194편으로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극장과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상영되며 개막작은 '여고괴담 리부트: 母校'로(주연: 김서형) 선정됐다.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BIFAN은 '관객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기존의 다중대면의 전통 방식에서 탈피해 미디어 환경변화에 발맞춘 비대면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극장 오프라인 상영과 '왓챠플레이'(WATCHA)중심의 온라인 상영을 병행해 진행한다.


BIFAN은 올해의 미션을 '장르의 재능을 증폭시켜 세계와 만나게 한다'로 정했다. 이에 따라 적극적인 장르영화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주요 과제로 설정, 제작 지원 규모를 작년 대비 5억 원을 증액한 총 7억 원으로 확대한다.


올해 BIFAN 상영작은 42개국에서 초청한 장편 89편, 단편 85편, VR 20편 등 총 194편이다. 판타스틱 영화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스릴러, 호러, 판타지를 비롯해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블랙 코미디, 애니메이션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장편 22편, 단편 50편 총72편은 SF와 재난영화 장르로 여느 해보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현재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국 장르영화 감독 8인이 의기투합해 완성한 '한국형 SF 앤솔로지'인 'SF8'시리즈는 영화제 상영과 온라인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공개라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기획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프라인 상영은 부천 'CGV소풍'에서 진행되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입장전 열화상 카메라 및 비접촉 체온계로 체온을 측정하고, 기존 상영관의 전체 좌석수에서 약 35~40% 정도의 좌석만 운영한다. '왓챠플레이'(WATCHA) 온라인 상영은 7월 10일(금)부터 16일(목) 23:59 까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http://www.bifan.kr)에서 확인 가능 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899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7월 9일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