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양시 골약동 청년회(회장 김양수)는 지난 13일(월) 지역 내 군재마을 경로당 어르신들께 이·미용서비스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미용서비스 자원봉사는 청년회 회원들과 중마동 소재 헤어샵 1곳에서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1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날 대명절을 앞두고 어르신의 머리를 단정하게 손질하고 말벗이 되어 드리는 시간으로 어르신들의 밝고 환한 웃음소리가 경로당을 가득 메웠다.

머리 손질을 마친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 먼 거리에 있는 미용실을 가기 힘들었는데, 설 명절을 맞아 직접 찾아와 봉사활동을 해주니 몸과 마음이 젊어지고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양수 청년회장은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자신의 재능으로 기부해주신 헤어샵 직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골약동 모든 경로당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골약동통장협의회 서창기 단장은 “직접 마을로 찾아와서 이·미용 봉사 서비스를 해주시니 너무 고맙고 어르신들 입가에 미소가 멈추지 않는다”며, “재능기부를 해주신 헤어샵 직원분들과 골약동 청년회원들 모두에게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골약동 청년회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존경하는 사회적 예우풍토를 조성하고 지역에 재능 나눔봉사 확산을 위해 정기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86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시 골약동 청년회, 군재마을 어르신께 이․미용 봉사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