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12월 3일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광주형자유학년제 성과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나눔 행사에는 자유학년제를 운영한 학교 업무 담당자와 자유학년제 교사 연구회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해 자유학기 활동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자유학년제 내실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광주기술교사연구회 곽기윤 교사는 교사 연구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메이커 교육 및 공간 혁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자유학기 활동을 개발해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자유학년제 내실화를 위한 월드카페 토론에서는 ‘학생의 성장을 돕는 자유학년제 평가, 교과 융합에 중점을 둔 주제 선택 활동, 학생의 선택을 반영한 진로 선택 활동’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여, 다양하고 의미 있는 방안들을 논의했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우재학 과장은 “자유학년제는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중심평가를 바탕으로 학생의 진로를 설계하는 역량을 기르는 교육과정이 되어야 한다”며 “자발적으로 구성한 교사 공동체가 자료 개발과 사례 나눔을 통해 자유학년제를 내실 있게 운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은 2013년 자유학기제를 시작으로 2018년부터 전체 중학교가 자유학년제로 확대 운영되고 있으며, 교원 및 학부모 홍보자료 보급, 우수사례 모음자료 개발, 학부모 및 교원 연수 등 자유학년제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52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형자유학년제 성과나눔 행사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