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오는 10. 26일 부터 10. 29일까지 《금연과 함께 삶의 질을 고민하다. 그 답을 문화-감성교육에서 찾다》 라는 주제로 금연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금연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품격있는 공직자상을 구현하고 문화를 통한 소통능력을 제고하여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힘으로써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일정을 보면 10. 26.(월) 금연다짐 선포식을 시작으로 박지성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고흥 청소년 단편영화 시사회가 있을 예정이고, 10.27.(화)에는 금연 등산대회를 개최하며, 10.28.(수)에는 금연 사례 공유기, 10.29(목) 독도 플레쉬몹 10.30(금)에는 소중한 사람들... 아름다운 찻자리란 주제로 지역 기관장 및 고흥교육참여위원회, 고흥학부모네트워크 임원 등 고흥교육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과 자리를 같이할 수 있도록 했다.

 

변정빈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증으로 흡연이 질병의 치명도와 관련있다는 것을 알려주었고 우리 교육가족이 학생들에게는 흡연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가족의 건강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담배와의 거리두기에 다 같이 동참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특히, 흡연 대신 문화를 즐기는 양질의 삶이 영위되길 바란다”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2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교육지원청, 금연주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