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 Wee센터에서는 2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 및 생명존중의식 함양을 위하여 광양여자고등학교 ‘마음위(Wee)로 약방’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주간에는 관내 상담 활성화를 위해 상담접근성이 낮은 학교를 우선 지원하며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야간·토요 상담실인 ‘달빛 상담실’, 마음위(Wee)로 약방, 생명존중캠페인, 학업중단 및 위기학생 상담을 위한 전문상담 인력 연수 등이 운영된다.

 

9일(월) 광양여고에서 실시된 마음위(Wee)로 약방은 약방에서의 만남이라는 간이 역할극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고민과 마음상태를 즐겁게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OO(2학년) 학생은 “성적과 진로 문제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편하게 얘기하면서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면서 상담이 재밌을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다고 말했다.

 

오는 17일(화)부터는 2주 동안 야간·토요상담실인 ‘달빛상담실’이 운영되며, 일과시간 중 상담이 어려웠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평일 야간과 주말 시간에 상담을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예약제로 이뤄지며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학습검사, 성격검사, 마음건강 상태 등)를 받을 수 있다.

 

정종익 학교지원센터장은 “이번 상담주간 활동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할 계획이며, 우리 학생들이 위기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주변에 도움을 청하고 이에 맞는 적절한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Wee센터 달빛상담실 및 기타 상담 예약에 대한 문의는 광양교육지원청 Wee센터(☎061-760-3324~9)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43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교육지원청. 광양Wee센터, 학생들의 마음을 위(Wee)로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