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목포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제4회 도서관독서문화축제를 오는 9월 28일(토)에 개최한다.

 

도서관독서문화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는 축제의 장으로, 2016년부터 지금까지 총 6,400여명이 참가했다.

 

올해도 체험, 대회,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체험프로그램은 IT, 독서, 평생학습 3가지의 테마로 나뉘어, VR 체험 ․ 스마트 로봇코딩 ․ 레이싱 어트렉션 VR 체험(IT체험),‘붉은 보자기’작가가 들려주는 역사이야기 ․ 압화액자 만들기 ․ 책 저금통 만들기 ․ 카카오 캐릭터 라이언 종이접기(독서체험), MP비누 만들기 ․ 서예가가 더해주는 행복 한 획 ․ 페이스페인팅 ․ 폼폼보석 키링 ․ 납작 파우치 만들기 ․ 애니메이션 요술봉 만들기 ․ 스포츠스태킹 ․ 핑거 니팅(평생학습체험) 등 총 15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VR 체험, 스마트 로봇코딩 등 IT체험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 모바일 등 각종 디지털 기술이 가상현실, 로봇공학 등 여러 분야의 신기술과 결합된 4차 산업혁명의 첨단문화를 체험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아울러 특정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을 그리는 독서감상화그리기 대회, 그림책과 똑같이 그리고 글씨를 쓰는 그림책 필사대회를 유치부(6~7세) ․ 초등부(1~6학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18년 독서감상화그리기 및 필사대회 우수작 77점을 도서관 계단에 전시한다. 또한 정문야외무대에서 열리는‘레오의 요절복통 버블벌룬쇼’공연으로 이번 축제를 마무리한다.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참가비 무료로 체험프로그램은 당일 현장 접수를 받아 진행한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면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전화(☎ 278-3320)로 연락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372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시립도서관, 제4회 도서관독서문화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