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교육연합신문=최준열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개발된 초등 1~2학년군 교과용도서의 안정적 현장 적용과 학습자 중심의 교과용도서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관내 초등학교 교감 및 교사(수석, 특수, 보건, 영양 포함) 900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1~2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초등학교 1~2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는 핵심역량 기반 교과 교육과정의 의미를 이해하고 학생참여형 수업, 과정중심 평가 등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개선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변화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총론을 비롯해 국어, 수학, 통합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등 초등학교 1·2학년군 교과서 활용 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즐겁게 공부를 가르칠 수 있는 방법과 새롭게 바뀌는 교과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다양한 연수활동을 통해 학생중심 교육과정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형권 교육장은 “우리 교육은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 중심의 교육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교육과정의 재구성과 수업방법 및 평가방법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초등 1~2학년부터 적용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교직원과 학부모 연수 등 역량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초등 1~2학년 교과용도서가 달라졌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