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전남대학교 산업대학원이 중소기업형 계약학과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남대 산업대학원(원장 김진혁 교수)이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9일부터 25일까지 중소기업형 계약학과인 전자컴퓨터공학과(학과장 원용관 교수)의 ‘2021학년도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등록금 가운데 65%는 정부가 지원하고, 나머지 35%를 기업과 학생이 나눠 부담하는 조건이다.

 

해당학과는 전남대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와 전자공학과가 공동 운영한다. 지역 특화산업 영역과 관련성이 높은 4차 산업혁명 핵심 교과목을 산업체 현장 전문가가 함께 강의하는 ‘산학협동형’이다.

 

특히, ‘공학연구실무’처럼 기업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과목과 메이킹 중심의 실무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및 제품 개발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기업과 대학 간 연구개발의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대 산업대학원 전자컴퓨터공학과는 2010년에 중소기업청(현 중소벤쳐기업부)과 협약을 통해 지역 ICT산업분야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해 왔는데, 지금까지 68개 기업 재직자 97명이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해당 과정에 참여한 중소기업 입장에서도 재직자인 재학생과 지도교수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적 애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관련 사항 문의는 062)530-0797 (전남대학교 전자컴퓨터공학과), http://gsit.jnu.ac.kr 전남대 산업대학원으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060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대 산업대학원, ICT분야 석사과정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