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호남대학교가 대학의 주요 건물과 학과 내부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캠퍼스 VR투어’를 홈페이지에 탑재한데 이어, 비대면 수시면접에 응시한 예비 신입생들에게 뮤직 비디오를 통해 캠퍼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비대면 온라인시대에 적합한 맞춤형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호남대1.jpg

 

호남대학교가 제작해 11월 3일부터 유튜브 ‘호남대TV’를 통해 공개한 뮤직 비디오 ‘Welcome To Honam’은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기획부터 촬영, 편집 등 제작의 전 과정에 참여해 완성했다. 미디어영상공연학과 학생, 학생 홍보대사 ‘호나미’, 댄스동아리(MOVE, M.I.C, 라온), 학교 응원단 DRP, 자율주행전기차, 웹툰 캐릭터 호덕이 등이 60여명이 참여했다.

 

뮤직 비디오는 참여자들이 정문에서 시작해 교내 주요시설 앞에서 흥겨운 음악에 댄스를 선보이는 형식이며, 정보와 함께 대학생만의 재치와 흥미를 담은 영상으로 구성됐다.

 

호남대학교는 코로나19로 대면 입시홍보 활동이 어려워지자 전국 대학 최초로 전체 40개 학과 홍보동영상을 제작해 ‘2021 수시모집 온라인 입시 박람회’를 개최했다.

 

또 ‘캠퍼스 VR투어’를 통해 학교에 직접 오지 않고도 마치 학교 현장을 돌아보는 듯한 실감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비대면 수시면접을 앞두고는 수험생들을 위해 준비사항과 요령 등 면접 전반에 대해 친절한 설명으로 이해를 돕는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호남대TV에 업로드하기도 했다.  

전체댓글 0

  • 563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남대, 뮤직비디오로 예비신입생에 캠퍼스 소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