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22.JPG

장성황룡중학교 학부모회(회장 장진영)가 학교와 지역사회에 봉사 기부활동 릴레이를 펼치고 있어 화제이다.

 

지난 21일에는 학부모회원들과 1학년 학생들이 가정시간에 만든 밥과 반찬을 준비하여 인근 마을 회관에서 독거노인 30여명을 초대, 점심 식사를 대접하는 ‘함께 나누어요 행복한 밥상’행사를 실시했다.

 
이어 26일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이기’행사를 열어 전교생에게 주먹밥을 전달하였고, 27일에는 학부모들이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 갈고 닦은 목공 실력을 발휘하여 손수 만든 목재 그네 1개와 긴 벤치 2개를 학생들에게 기증했다.

 

행복한 밥상 행사에 참가한 1학년 김모군은 어르신들께 드릴 음식이어서 만들 때 위생에 특히 신경이 쓰였다며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뿌듯했다.”며 기뻐했다.

 

학생회장 이모 군은 “더운 여름에 마땅히 쉴 곳이 부족했는데 이제 부모님들의 정성이 담긴 벤치와 그네에서 시원스럽게 쉴 수 있을 것 같다.”며 전교생을 대표해서 학부모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했다.

 

장진영 학부모 회장은 “ 정성껏 학생들과 만든 음식을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대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번 기회에 학생들이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주며 소통하는 기회가 되어 다행이다. 그리고 학부모회에서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일지에 고민을 하고 휴식 장소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이었기에 학생들이 점심시간 및 쉬는 시간에 많이 이용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박용권 교장은 학부모회가 학교를 도와주는 활동에 그치지 않고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함으로써 ‘황룡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는데 당당한 주체로서의 역할을 해주어 감사하고 학부모회를 항상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성황룡중 학부모회는 일회성 봉사활동에서 벗어나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밥상 차려주기, 학생 아침밥 먹이기 행사, 재능 기부활동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왔다.

태그

전체댓글 0

  • 621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황룡중, 학부모회 봉사활동 릴레이 화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