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1027 보건고.jpg

 

전남보건고등학교(교장 서승기)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 환경 속에서도 2020학년도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한 결과 국가기술자격인 전자기기기능사 및 간호조무사 자격시험에 3학년 모든 학생이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는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중 취업 마인드 제고 사업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 취업률 향상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1027 보건고 02.jpg

 

의료전자과는 전자기기기능사(3학년)에 100% 합격했을 뿐만 아니라, ITQ 엑셀 90% 합격, 전기기능사 3명, 컴퓨터 활용능력 2급 2명, 컴퓨터 활용능력 1급 1명이 합격했으며, 문서실무사는 40명이 시험 응시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방과후 수업으로 ITQ 파워포인트(10월), ITQ 한글(12월 초)을 추진해 다자격 취득에 대한 열기가 대단하다. 보건간호과는 1학년은 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증 100%, 2학년은 환자안전예방지도사 100% 합격, 3학년은 간호조무사 100% 합격으로 단계별 전공 관련 자격증을 지도하여 모든 학생이 재학 중 3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보건간호과 3학년 학생은 “특성화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처음에는 모든 것이 낯설고 교육과정이 어렵다고 생각했으나, 다양한 수업실습과 병원실습을 통해 간호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 특히 간호조무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장기취업까지 하여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고 했다. 

 

또한 담당 교사는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학교 수업환경 개선 및 취업률 상승을 위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전남보건고 서승기 교장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취업 현장이 지금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보건의료 관련 직종에 대한 관심과 질 관리에 대한 요구가 예상된다.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은 이러한 사회 환경에 맞춘 우리 학교만의 차별화된 취업역량 강화 전략을 학생들이 양질의 취업처로 취업하여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해 나가도록 큰 힘을 보탤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38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보건고, 전자기기기능사·간호조무사 자격증 100% 취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