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지난 10월 24일(토) 같이&가치 행복멘토링 봉사동아리 학생 30명이 하당이랜드노인복지관에서‘온(溫) 사랑나눔 김장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활동에 앞서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에 대한 사전교육과 함께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김치에 대한 과학적 우수성과, 이웃·가족들이 다 같이 모여 김장하던 공동체성, 나눔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갖었다.

 

이날 김장김치는 300kg으로 지난 추석송편, 연탄봉사에 이어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60가정에 배달하였으며, 목포지역 학생 봉사활동 릴레이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온(溫)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특히 올 여름 이상고온현상으로 잦은 비와 태풍으로 배추와 고추 값이 지난해 비해 2배 이상 오르면서 김치가 아닌 금치라는 말이 나올 정도라 독거어르신 가정에 이번 김장김치 나눔은 그 의미가 더 컸으며, 행사에 함께 참여한 하당이랜드노인복지관 관계자는 ‘고사리 손길의 사랑이 독거어르신들 겨울나기에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목포교육지원청, 상동초, 유달초, 목여중, 유달중, 문태중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이야 말로 우리사회의 건강한 씨앗으로 같이의 가치로 나눔을 확산하는 것이다’라며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32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교육지원청, 학생봉사동아리 릴레이 ‘온(溫) 사랑나눔’실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