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코로나19 재유행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초·중학교 원격수업을 더욱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원격수업 인프라 확충과 시설개선 등 학교 현장 지원에 발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8. 19.(수) 교육지원청과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전국적으로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면서 일부 노후화된 교원용 PC와 인터넷 기반시설로 온라인 학습자료 제작과 교사와 학생 간 양방향 소통이 원활하지 않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다.

이에,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6월 각급학교 1,264개 교실에 무선인터넷을 구축하였고, 7,500대의 노후PC 교체를 완료했다.또한 112억 원을 투입하여 오는 10월 말 납품을 목표로 교원 원격수업용 노트북 9,300여 대를 각급학교에 보급하기로 했다.

 
아울러 그동안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었던 3,900여 개의 일반교실에 107억 원을 투입하여 무선AP 등을 설치함으로써 교내 전 교실에서 온라인수업이 가능한 교육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보급하는 노트북은 지난 5월에 출시된 고성능의 CPU를 탑재한 최신기종이며, 무선AP는 10기가급 WI-FI6 버전을 설치함으로써 타시도보다 우수한 학교 내 온라인 학습공간이 선제적으로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윤명식 예산과장은 “이번 초·중등학교 온라인교육 인프라 구축 사업을 통해 온라인 학습자료 제작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학습의 질을 한층 높임으로써 원격교육에서 더 나아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30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도교육청, 원격수업 인프라 구축을 위한 발빠른 행보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