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전만석)에서 전남 도내 초‧중‧고 교원 및 일반직 공무원 각 150명을 대상으로 8월 18일부터 9월 25일까지‘독서 토론 원격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 교‧직원의 독서 및 글쓰기를 통한 업무능력 강화를 위해 마련하였다. 연수 신청은 8월 18일부터 9월 4일까지 아이스크림원격연수원(교원), 티스쿨원격연수원(일반직)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교원 대상 연수 과정인 ‘조승연의 비법특강’에선 독서를 잘하는 방법, 책을 이해하는 방법, 글쓰기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일반직 공무원 대상 연수 과정인 ‘백승권 작가의 딱풀 글쓰기’는 업무적 글쓰기에서 이메일과 SNS을 아우르는 사적 글쓰기 방법까지 제공한다.

 

전만석 나주공공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 맞춰 나주공공도서관 ‘2020년 독서 토론 직무연수’ 역시 사이버연수로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가 코로나로 지친 전라남도교육청의 교‧직원들에게 직무 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나주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njlib.jne.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330-6727)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866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공공도서관, 전라남도교육청 교‧직원의 독서 및 글쓰기 역량 강화 연수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