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지난 13일 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 행정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문화 자체 혁신을 위한 고강도 청렴대책의 일환으로 ‘청렴생활 10대 행동수칙’을 발표하고 실천 선언을 통해 강력한 준수 의지를 표명했다.

 

이번 ‘청렴생활 10대 행동수칙’은 영암교육지원청과 관내 행정실장협의회에서 토론을 거쳐 결정한 것으로 교육현장에 근무하는 모든 공직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행동 기준을 10개로 압축하여 제시함으로써, 부패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청렴한 공직자의 모습을 영암교육가족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도했다.

 

10대 행동수칙은 대표적으로 △일체의 금품·향응·특혜 수수 금지, △ 예산의 목적외 사용 금지, △공용물사적 사용 및 인사관련 청탁 금지, △ 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 신속·공정한 업무처리 등이 명시되어 있다.

 

김성애 영암교육장은 “학생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행정실장님들의 청렴의식은 학교교육의 질을 좌우하는 주요 열쇠이므로, 이번 행정실장 협의회의 「영암교육 청렴생활 행동수칙」준수 선언은 참으로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면서 “이번 결의문이 단지 선언으로만 그치지 않도록 행정실장님들께서 솔선수범하며,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확산시키고 유지·관리하는‘청렴 수문장’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여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7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암교육지원청, 영암행정실장협의회 ‘10가지 청렴생활 행동수칙’ 실천 결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