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 Wee센터는 지난 8월 1일부터 11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30가족 120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 소․나․기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가족사랑 소․나․기 체험 프로그램」은 매년 여름 방학 기간에 1박 2일 가족 체험 캠프로 실시 하였으나, 금년에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하루에 한 가정씩 Wee센터로 직접 찾아와 체험하는 일일 프로그램으로 변경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 속에서 자신을 표현 할 수 있는 마음 소통 보드게임 활동과, 행복한 가정에 대한 공통된 이미지를 나누는 우리가족 테라리움 만들기 활동을 통해 소나기가 내린 뒤 더욱 푸르게 녹음이 우거지는 것처럼 더욱 굳건해지는 가족 사랑과 화합의 시간을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학생(용당초 4학년)은“엄마 아빠와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즐겁게 말했으며, 자녀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아이와 많은 다툼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관계를 회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길훈 순천교육장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심리적 고통을 겪었을 각 가정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며 건강한 가족으로 회복할 수 있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2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가족사랑 소․나․기(소통,나눔,기쁨) 체험 프로그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