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10일(월)부터 진도 관내 유ㆍ초ㆍ중ㆍ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12명을 대상으로,『놀이를 통한 사회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사전 학부모 설문조사를 통해 실시 여부와 프로그램을 선정하였으며, 8월 10일(월)부터 24일(월)까지 10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관련 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ㆍ발열 체크ㆍ물리적 거리 확보ㆍ소규모 그룹 활동을 준수하면서 푸드아트ㆍ미술심리ㆍ놀이치료ㆍ마술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같이 평소 학기 중 접하기 어려운 치료 프로그램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자에게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방학 중 사교육비 경감 및 교육복지 증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녀가 프로그램에 참가한 진도중학교 학부모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및 확산 위험에서도 치료 관련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영암이나 목포권으로 나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대신에 집과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민의식 진도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의 요구와 희망을 고려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진도교육지원청은 장기화되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내기 위해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등 지역사회의 지혜와 자원을 모아 교육현장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27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사회성 향상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