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최한구 기자] 

경북 김천부곡초등학교(교장 김경숙)는 8월 3일(월)부터 4일(화)까지 여름방학 학교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8월 3일(월)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샌드아트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각 10가족 30여명 씩 총 60여 명이 참여했다. 

 

1~3학년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 샌드아트 체험 프로그램은 샌드아티스의 공연을 본 후, 모래로 쉽게 그림 그리는 방법을 배우고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꽃밭과 얼굴을 그리는 체험을 해보았다. 대부분 샌드아트를 처음으로 접한 가족들이 많았고 환상적이고 재미있는 샌드아트 문화체험에 소중한 추억과 즐거움을 함께한 시간이 됏다. 

 

8월 4일(화)에는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앤서니 브라운 공모전 수상작 『어디갔어?』의 저자인 주하 작가와 함께하는 <나도 그림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작가의 책을 함께 읽고 그림책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으며 학생들은 직접 스토리를 만들고 스케치를 하여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보았다. 마지막으로 완성한 작품을 발표하여 서로의 그림책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없애기 위해 참가자는 모두 발열체크 및 사전 문진표를 작성하였으며, 모든 프로그램 운영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했다. 

 

김천부곡초 김경숙 교장은 “여름방학 학교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고,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53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부곡초, 여름방학 학교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