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 Wee센터는 6일(목),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초·중학생 10명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자존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예술로 찾아가는 나’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오전 프로그램은 ‘원예치료’시간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위한 드라이플라워바스켓을 만들며 성취감과 자기치유의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오후 프로그램은 ‘도예테라피’시간으로 도자기 채색활동을 통해 그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자연스럽게 해소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친구들과 관계형성을 배우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도록 하고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최선의 안전조치 후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방학이라 집에만 있었는데 프로그램덕분에 새로운 친구들도 만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또한 화순Wee센터는 여름방학 기간동안 가정방문상담프로그램, 학생정서·행동 특성검사 심층평가 지원프로그램등을 운영하고 있다.

 

여민구 학교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어있을 우리 아이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방학기간동안 더 많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hsed.jne.go.kr/)와 Wee센터 대표전화 370-7190~6으로 확인 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28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마음이음’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