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8월 6일(목) 대회의실에서 마을학교 대표, 강사, 학부모 등 25명을 대상으로 ‘함평 문해교육 전문강사 양성 기본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문해교육 전문강사 양성 기본과정은 코로나 19 이후 온라인교육 실시로 더욱 커진 교육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지원을 위해 기획되었고 마을학교 대표 및 강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참여하여 지난 6월 9일부터 주 2회, 총 45차시로 운영됐다.

 

문학박사, 수석교사 등 전문강사들의 이론과 실제 참여식 수업으로 진행된 본 연수 는 이수 후 ‘독서지도사 전문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이후 자격증 취득자는 마을학교 프로그램 및 소외계층, 다문화 학생을 위한 교육기부에 참여할 예정이다.

 

연수 과정에 참여한 해봄마을학교 조윤슌 대표는 “지난 4월 마을학교 관계자들의 역량강화 원격연수에 이어 기초 문해력 지도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연수과정에 참여하니 매우 뿌듯하고 의미가 깊다. 앞으로 본 연수과정과 연계한 마을학교 프로그램 개설 및 방과후 활동에 적극 활용하여 내실을 기하겠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김완 함평교육장은 “코로나 19로 더욱 심해진 교육격차 해소 및 읽기 부진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연수에 참여해주신 마을교육공동체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9월에도 본 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문해교육 전문강사 양성 심화과정을 개설하여 학교와 마을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기초학력 향상을 지원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92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문해교육 전문강사 양성 기본과정 수료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