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일년동안 우리 동아리 활동을 열심히 해보도록 합시다.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느낌이나 생각들을 사진이나 시 그리고 토론을 통해 표현해보는 나만의 프로필을 만들어가는 동아리가 되어봅시다.

 

지난 5월30일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에서 지원하는 교육공무직 학습동아리“프로필” 활동이 첫 번째 모임으로 장흥동학농민기념관에서 시작되어 동아리 회원들이 함께 모여 일년의 시간을 다짐하는 모습이다. 동학농민운동에 대해서 해설사를 통해 설명도 듣고 옥상에 올라 동학농민운동을 하던 석대들을 바라보며 그때의 일들도 떠올려 보는 내고장 탐방중 이었다.

 

각급학교 및 교육청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 직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함께 공부하며 각 직종들에 대한 서로의 이해를 통해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기로 하고, 특히 본인의 지난 시간들에 대해 한번 더 돌아보며 다음을 준비할 수 있도록 내 자신만의 프로필을 만들어 공유하는 동아리 모임으로 코로나로 인해 늦은 시작이었지만 서로 격려하는 시간이 됐다.

 

“프로필”동아리 회원들은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한 발짝 쉬어가는 사이 보이지 않게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또 다른 행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라고, 배려하는 모습을 바탕으로 스스로 충전되어감을 느껴보는 그러한 활동으로 자리잡아 갈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이 되었으면 한다.”고 이구동성으로 전했다.

 

좋은 직장이라 하지 않고 함께 어울리는 직장이었으면 한다. 본인만의 프로필을 만들어가는 그 시간들이 비록 어려움과 힘든 여정일수도 있겠지만 참고 이겨내며 시간이 지나 뒤돌아보았을 때 아쉬움은 있어도 후회하지 않는 자신만의 프로필이 되기를 바라며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동아리 회원들이 되었으면 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896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교육지원청,교육공무직 학습동아리 “profile”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