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분원장 전만석)은 6월 5일(금) 「환경의 날」을 맞아 도내 각급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구를 위한 10분, 지구에 휴식을 주세요.」라는 주제로 소등 챌린지 캠페인을 벌인다.

 

「코로나19」가 준 교훈을 바탕으로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6월 5일(금) 저녁 8시부터 10분간 도내 각급학교 학생 및 교직원 가정에서 10분간 전등 대신 촛불을 켜고 생활하기 캠페인을 통해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환경 보전 실천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이번 행사를 벌이게 됐다.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의 선순환 효과를 기대하며 실시하는 소등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한 가정에서는 지구촌 불끄기에 참여한 경험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홈페이지(http://jseco.jne.go.kr)에 로그인 후, 체험학습>지구촌 전등 끄기 참여 창구에 캠페인 참여 전․후 사진과 함께 참가 소감을 게재하면 참여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는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확산 방지 및 참가 학생의 안전을 위해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축제 대신 소규모 캠페인과 작품 공모전으로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축소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환경의 날」기념 행사로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물의 다양성과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라는 주제로 백일장(운문, 산문), 그리기(포스터 포함), 자원재활용 작품에 대한 공모전을 6월 5일(금)부터 6월 30일(화)까지 개최한다.

 

공모전 참여 및 작품 제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업무담당자(☎ 061-811-3161)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전만석 분원장은 “지속가능한 세계관의 정립, 생태적 삶으로의 전환, 생태감수성을 키워주는 학교생태환경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전남생태환경교육의 중심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꾸준한 프로그램 개발 및 자료 보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08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환경의 날」 기념행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