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4월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등교 개학에 대비하여 관내 마을학교 9개소를 방문하여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등교 개학에 대비하여 각 마을학교에 위생용품과 포스터를 전달하여 환경 및 개인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방역 대책 협의 및 향후 마을학교 프로그램 일정 조정을 위해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을학교 정상 운영을 하지 못해 자칫 무력감에 빠질 수 있는 마을교사의 사기 진작 및 격려의 자리도 마련됐다.

 

고흥 마을학교는 광역형 2개소, 학교밀착형 7개소로 총 9개의 마을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중심마을학교인 고흥온마을학교를 중심으로 튼튼하고 유연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이전보다 발전된 형태의 마을교육공동체로 재도약하는 중이다.

 

꿈꾸는놀이터 마을학교 김경희 대표는 “학교와 마찬가지로 마을학교도 아이들이 없으니 너무 허전하다. 단계적 등교 개학이 곧 시작된다고 하니 마을학교 개학 준비도 더욱 촘촘히 하여 아이들 맞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다음달 단계적 등교 개학이 예상되니 마을학교에서는 운영 준비에 더욱 힘써달라. 마을학교를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뜻을 모으겠다.”며 노고를 격려하고 아낌없는 지원도 약속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31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교육지원청, 등교 개학 대비 마을학교 방문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