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7일 온라인 개학에 따른 대비를 위한 원격 화상 학교장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원격 화상 회의는 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따라 기존 일정한 장소에서 이루어지던 회의와는 달리,  ZOOM을 활용하여 참석자들이 간단한 앱 설치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정해진 시간에 접속하여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따른 각급학교 운영 방안, 특수교육대상자, 다문화가정 등 관심이 더 필요한 학생 지원 및 정보 사각지대의 학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지원방안에 대해 밀도 있는 협의를 하였다. 그 외 생활지도, 저작권 교육 안내 등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여한 영광초 교장 서동순은 “단계적 온라인 개학이 현실로 다가옴에 따라 학교에서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온라인 수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오늘 사용한 ZOOM 등 가능한 콘텐츠를 적절하게 활용해서 더욱 효과적으로 원격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학교 교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호 교육장은 “코로나19에 대비 지금까지 학교 현장에서 교직원들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해 오신 학교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진행하게 될 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대해서도 학생의 입장에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하고, 스마트 기기의 보급을 위해 지원청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57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 화상 학교장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