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4월 7일 순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순천교육참여위원회, 순천시청, 순천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적정규모학교 유지와 학교간 균형발전을 위한 원도심 소규모 중학교 살리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이후 순천시 학교군 15개 중학교를 적정규모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학년당 학생수 100명 이하의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을 통하여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순천의 인재로 거듭나고, 나아가 원도심 학교 희망 확대를 통한 순천교육 균형발전에 기여하고자 했다.

 

순천교육참여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하여 학생들이 매일 3시간씩 자기주도 학습과 교양을 갖출 수 있는 학습지도를 하도록 하였으며, 학생과 학부모들이 소규모 학교에 대한 염려가 해소되고, 학교간 교육 균형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지역사회 교육 공동체 구성원이 모두 함께 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만족하는 학교, 행복한 학교로 탈바꿈해서 모든 사람들이 가고 싶은 학교로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순천교육참여위원회 최미희 위원장은 “도시발전으로 인한 지역별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하여 교육공동체가 협력하여 실시한 이번 사업은 순천시뿐만 아니라 전국의 롤모델이 되는 사업이라고 자평한다”고 말했다.
 
적정규모 학교 육성과 순천의 교육 균형발전을 위하여 순천시 지원으로 올해 처음 실시되는 이 사업은 앞으로 소규모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고 사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지원을 바탕으로 학생을 선발 모집하여 올 연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30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적정규모학교 유지와 학교간 균형발전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