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은 1학년 학생들의 한글책임교육을 위한 한글교육지원 자료를 영광 관내 초등학교 1학년 322명 학생들에게 보급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온라인개학으로 원격수업이 진행되면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관내 초등 1학년 담임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온라인 개학준비를 위한 지원 사항을 파악하였는데, 이번 한글교육자료 지원은 학교 현장의 1학년 담임선생님들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영광교육지원청 허 호 교육장은 4월 6일 영광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한글교육지원 자료를 직접 전달하며 1학년 담임선생님들과 함께 온라인개학을 준비하는 애로사항 및 지원 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힘든 상황에서 원격수업을 준비하는 선생님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영광초등학교 1학년 학년부장 박○○ 선생님은  “휴업기간이 계속 연장되어 1학년 학생들이 입학 적응기도 없이 바로 원격수업을 하게 되어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 특히 한글교육이 많이 걱정되었는데 교육지원청에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한글교육자료를 지원해 주어 더 양질의 한글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한글책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 호 교육장은 “초등 1학년 한글교육은 기초학력 신장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본으로 관내 모든 학생들이 한 명도 소외되지 않고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현장의 선생님들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온라인개학으로 어려움을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초학력신장을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20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교육지원청, 온라인개학 대비 1학년 학생들에게 한글교육자료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