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은 ′20. 4. 3.(금)부터 4. 8.(수)까지 온라인 개학을 대비한 원격수업에 관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영광관내 학교들이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온라인 수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을 돕고자 맞춤형 연수로 개설됐다.

 

영광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 이뤄지는 이번 연수는 유트브를 이용한 온라인 수업, MS팀즈, 구글클래스룸, 디지털교과서 활용, ZOOM활용, 위두랑 등 다양한 플랫폼을 연수하고 디지털 기기와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하고 운영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코라나19’ 수칙을 지키기 위해 연수 장소는 방역 및 소독을 철저히 실시 하였으며 2미터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인원을 수용하되 강좌수를 늘려 관내 많은 교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번 연수의 강의를 맡은 박한샘 교사는 “이번 연수에 관내 26%에 이르는 선생님들이 참여하고 있다. 선생님들의 요구가 이렇게 많고 뜨거운 호응을 보일줄 몰랐다. 선생님들의 연수 참여도와 진지한 모습을 보면서 원격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걱정과 원격수업에 대비하고자 하는 열정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온라인 수업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걱정과 교사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온라인 학습이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법을 모색하고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가 온라인 수업의 질적 수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993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교육지원청, 관내 교원 대상 원격수업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