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Wee센터는 3월 16일(월)부터 신안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전화 상담을 시행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학교 개학이 늦어짐에 따라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심리적인 불안정감을 해소하고 위기 상황 발생 시 발 빠른 대처를 하기 위해 지속적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2019년도 상담을 했었던 친구들을 상담하는 추수 상담, 현재 상담이 필요한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전화상담, 복지의 사각 지대에 놓여있는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는 가정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위기 시에도 바로 연락할 수 있도록 비상연락망을 구축했다. 또한 병원 연계 치료가 필요한 학생에게도 치료비 지원 및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을 진행했던 학 학생은 “학교에 나가지 못해서 상담도 못하는 것인가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전화 상담, SNS, 카카오톡 상담, 통해서도 친구 관계 상담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라고 말했다.

 

또한 신안교육지원청Wee센터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개학 일정이 늦어졌다고 하더라도, 심리적인 문제는 어느 환경에서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신안 관내 학교를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상시 상담 운영을 하고 있다. 
 
신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개학 일정이 늦어졌지만 교육은 지속적으로 계속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행정적, 교육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25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안교육지원청Wee센터, 코로나19를 물리치는 종합 상담 키트를 배송해드립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