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관련 궁금증을 고3 학생이 묻고 진학부장이 답하는 토크쇼 형태로 동영상을 제작해 보급했다.

 

동영상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학생들로부터 수합한 후 대표 질문을 선정해 같은 학교 진학부장이 직접 답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온라인 개학이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 불안감을 느끼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10분 동안 알기 쉽게 전달했다.

 

동영상의 주된 내용으로 ▲온라인 개학의 정의 ▲시간표와 출석 체크 ▲온라인 수업 방식 ▲고3 수험생의 입시 대비 방법 ▲수능 및 대입 일정 변경 안내 등이 있다.

 

광주교육청은 대입 일정·수능 연기에 따라 수시·정시 대비 방안을 다각도로 마련해 시행한다.

 

주요 내용으로 ▲대입 지원 프로그램 추진 일정 재점검 ▲진로진학 대입 지원 포털 목록 안내 ▲EBS 연계 교재 활용도 제고 및 설명회 개최 ▲시의성 있는 대입 정보 동영상 제작 보급 ▲온오프라인 진학 상담 병행 운영(빛고을 꿈트리, 빛고을 올리고, 상시 상담, 집중 상담) ▲다양한 대입 정보 제공 자료 개발 보급(빛고을대로 진학시리즈) ▲현장 맞춤형 고교 지원 컨설팅(빛고을플랫폼, 진로진학지원단) ▲광주진로진학박람회 개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관리 방안 지원(실무지원단 조기 컨설팅) 등이 있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광덕고등학교 신희돈 진학부장교사(광주진학부장협의회 회장)는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고3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개학 관련 내용뿐만 아니라 변경된 대입 일정 중심으로 입시 대비 방법 등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라며 “사전에 대표 질문을 수합하고 사회를 맡아 준 3학년 김정관 학생에게 고맙다“라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 우재학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결정으로 걱정이 많은 학생들, 특히 고3 수험생들에게 안정적인 학습을 지원하고, 시의성 있는 대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동영상은 광주시교육청 유튜브에 게시되어 있고,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https://jinhak.gen.go.kr) 팝업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30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교육청, ‘온라인 개학, 고3 학생이 묻고 진학부장이 답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