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지난 20일(금), 관내 초․중․고 교장 34명이 참석한 가운에 ‘코로나19 대응 및 3차 휴업 연장에 따른 2020. 1학기 초․중․고 학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올해 신축한 ‘3보향교육이음터’에서 신임 교장 및 직원 소개와 함께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의 주요업무, 조직개편에 따른 학교지원센터 업무 안내로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기하고,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날은 코로나19와 관련한 학습지원 및 생활지도 방안과 현장의 어려움, 건의, 제안사항 등을 함께 협의하며, 개학 연기에 따른 학생안전관리와 수업결손 최소화 방안을 마련했다.

 

구글클래스룸 활용, 홈페이지를 활용한 학생과제 및 학습지도,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상담활동, 교원 역량강화를 위한 원격 연수 운영 등 다양한 사례가 소개되고 더 효율적인 방안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됐다.

 

백남근 교육장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며 ‘코로나19 비상 시국 대응으로 학생안전과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 신뢰 및 학교장 리더십 강화, 교원 책무성 신장을 위해 교육지원청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학교장 회의는 함께 성장하는 혁신보성교육을 위해 학교장의 민주적 리더십 발휘로 위기 상황을 극복하며, 발전적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공유하여 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태그

전체댓글 0

  • 370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교육지원청, 2020. 1학기 초・중・고 학교장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