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실시한 2019년 전국과학교육 종합성과발표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2020년 1월 15일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실시된 2019. 전국 과학교육종합성과발표회에서 여수고와 순천복성고는 전국 124개 과학중점학교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최우수학교에 선정됐다.

 

여수고는 2016년을 비롯하여 3년간 최우수교에 선정돼 전남 과학교육의 위상을 높였으며 2019년 여수고를 졸업하고 서울대에 진학한 문성원학생은 종합성과발표회에서 “과학중점학교에서 진로비전을 찾았어요” 라는 주제로 졸업생 사례를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순천복성고는 과학중점학교 최우수교 및 전국 120교가 운영 중인 창의융합형 과학실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도 최우수교로 선정돼 과학교육을 선도하는 전국 과학명문학교로서 위상을 드높였다.

 

이 외에도 학생참여형 과학수업 선도학교 운영 부문에서 신기초가 우수교에 선정됐으며, 학생과제연구 평가에서 여수고 강건 학생 외 2명이 은상을 수상하는 등 전남교육은 2019. 전국과학종합성과발표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전남교육청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지난 9월 전국과학전람회 국무총리 수상에 이어 이번 과학교육종합성과발표회에서도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둔 것은 미래교육을 위해 과학교육을 혁신하고 과학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한 결과이다.”면서 “4차 산업사회에 대비한 창의성, 인성을 두루 갖춘 창의융합형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고 탐구‧참여중심 과학교육 활성화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93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 전국과학교육 성과발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