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학교법인 낭암학원이 20일 오후 동아여자고등학교 교장 공모 계획을 동아여고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공모 교장은 2020년 3월1일 임용이며, 임기는 4년이다.

 

공모 계획에 따르면 29~30일 이틀 동안 접수를 진행하며, 교장 공모 전형은 다음 달 6일에 있다. 공모심사는 별도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맡으며 합격자는 당일 결정된다. 특히 ‘현 이사나 종전 이사와 친족 범위에 있는 자들은 지원할 수 없다’고 제한했고, 광주시교육청 산하 공·사립학교에 재직 중인 교육경력 15년 이상의 교원이면 교감·교장 자격증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광주시교육감 소속 교육전문직원도 지원 가능하다.

 

‘미래지향적인 학교경영 능력을 갖춘 자, 소통과 배려의 리더십으로 구성원의 화합을 도모해 학교를 발전시킬 수 있는 자, 교원의 자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교직원 간의 인화와 단결을 도모할 수 있는 자’ 등을 지원 자격으로 강조했다.

 

낭암학원 김성영 이사장은 “학교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혁신 방안을 갖추고, 교직원 및 학생들의 지지를 받는 사람이 학교장으로 결정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낭암학원의 이번 교장 공모는 자기소개서, 학교경영계획서 등을 제출하고 발표와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교장을 선임하는 것은 임시이사 1기 때와 방법이 유사하다. 하지만 공모 자격을 ‘동아여중·고 교사’에서 ‘광주 전체 교사’로 범위를 확대한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낭암학원은 2016년 9월에 첫 임시이사가 파견되었으며, 지난해 9월, 2기 임시이사 체제에 돌입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10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교법인 낭암학원, 동아여자고등학교 교장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