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이 1월 15일(수)부터 2월 6일(목)까지 겨울방학 학습동기강화 프로그램인 ‘학교안 온드림스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신청 학생들이 소속된 지역아동센터 2곳, 아동보호 시설 1곳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학교안 온드림스쿨’은 방학 기간 중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보호 시설 이용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운영해 학습적·비학습적 저해 요인들을 해소하고, 학습 동기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교안 온드림스쿨’은 학생들의 미디어 과의존 예방 집단상담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미디어 과의존의 문제 인식과 자기 이해를 통해 균형 잡힌 미디어 이용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내적 동기를 강화하고 더 나아가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강화하기 위한 내용으로 12차시 운영된다.
 
함평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17년부터 학기와 연계성을 유지하기 위해 여름·겨울방학 기간 중에도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보호 시설 이용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학력향상을 위해 특별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박영숙 교육장은 “학교안 온드림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 및 학습동기를 강화해 기초학력책임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31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겨울방학 학습동기강화 프로그램‘학교안 온드림스쿨’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