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한재초등학교(교장 김남호) 학부모회는 지난 1월 17일 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영화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학부모들은 직접 빔프로젝터와 스크린을 가져와 학교도서관에서 영화를 상영해 재미있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팝콘기계를 이용하여 직접 팝콘을 만들어 음료수와 제공했다. 또한 즉석 사진기를 통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사진 한 장씩 찍어 주었다.
 
선생님들은 강아지풍선과 꽃 풍선 등을 만들어 영화가 시작되기 전 즐거움을 더했다.
 
학부모들이 준비한 영화 제목은 바로 [레드슈즈]. 영화의 내용은 뚱뚱한 공주가 마법 구두를 신자 예뻐지지만 힘이 빠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이다.
 
아이들은 간식을 먹으며 영화를 보는 내내 함박웃음을 띠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본교 학부모회 원종인 회장은 “방학 전에 참여수요조사 한 것보다 오늘 많이 참석해서 의미있는 시간을 제공하게 되어 너무 뿌듯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본교 1학년 학생은 “뚱뚱한 공주가 마법구두를 신고 예뻐지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저도 마법구두가 갖고 싶어요.”라고 했으며 5학년 학생은 “어머니들이 직접 저희들을 위해 이런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너무도 감사했다.”며 이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김남호 교장은 “이런 학부모 주관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지속되길 바라며 학생-교직원-학부모가 함께하는 학교 교육을 앞으로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6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 한재초, 학부모가 주관하는 영화체험의 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