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가 1월 13일~15일 2박 3일간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 스키장에서 3~6학년 재학생 중 희망자 105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스키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평소 경험하기 힘들었던 스키를 체험함으로써 배움을 확장시키고, 합숙 경험을 통해 선후배들과의 우정을 키워 협동심과 배려심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전문 강사에게 스키 장비, 규칙, 안전사고에 대한 교육으로 시작했다. 또한, 파악된 학생들의 기초 수준을 바탕으로 조를 편성하여 이에 따라 강습 난이도를 달리 운영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수준별 스킹과 기술습득은 학생들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고, 스키강습시간 외에도 동행한 교내 선생님들의 인솔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안전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었다.

캠프에 참가한 최종현(4학년) 학생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스키캠프에 참가했다. 친구들과 열심히 배워서 멋지게 스키도 타보고, 무엇보다 해남에선 눈 보기가 힘든데 여긴 온통 눈 세상이어서 너무 즐거웠다. 내년에도 오게 된다면 좋을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해남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학교라는 공간 외에서도 친구들과 협동함으로써 배려심을 키워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681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남동초, 스키 캠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