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안좌중학교(교장 김태성)는 국정과제인 예술 활동 확산 및 초중고 문예체 교육활성화 정책 추진 일환인 교육부 주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교예술교육중앙지원단이 주관한 ‘2019 학교예술교육 공모전’ 예술교육 우수학교부문 학교예술교육지원사업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좌중은 2014년 교육부와 신안군의 지원으로 전교생이 1인 1악기를 연주하는 오케스트라를 창단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해왔으며 2016년부터 매년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에 참가로 금상과 은상 등을 수상하여 전교생 20~30명의 작은 학교에서의 쾌거를 거두어 지역사회의 자랑이 되었으며, 인근 도서학교와 연계하여 나눔의 오케스트라 연주와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으로 다양하게 참여하는 등 도서벽지라는 소외지역의 학교예술교육 활동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수상은 수년에 걸친 학교예술교육 내실화와 활성화를 위한 신안군과 지역교육청의 꾸준한 지원과 학교예술교육지원사업을 위한 전라남도교육청의 작은 학교의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지원의 결과로 학생들의 성장에 기인한 것으로 평가 된다.
 
김태성 교장은 “학생들의 잠재된 꿈과 역량을 키우기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며 작지만 강한 학교로 예술적 감성과 재능을 가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하는 학교예술교육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54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안 안좌중 2019 학교예술교육 공모전 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